한강인터넷신문

본문 바로가기

문화

용인특례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오는 28일 화려한 개막

관리자  219.248.75.102 2024-06-11 21:08:01 2회

요약글 :

용인르네상스서막 알리는 대축제 723일까지 열려11일 기자간담회 진행

이상일 시장과 이순재 명예대회장 등 연극제 주요 인사 참석해 언론과 질의응답 가져

기자간담회 참석한 홍보대사들도 연극제 성공 위한 응원의 메시지로 힘 더해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르네상스를 꿈꾸다를 주제로 628일부터 723일까지 용인특례시에서 열린다.

 

개막식에 앞서 627일 구)용인종합운동장에서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전야제가 진행된다. 이 행사에서는 용인 지역 문화예술인 봉사단의 공연과 대학생들의 뮤지컬 갈라 콘서트, 가수 김수찬 초청공연, 극단 예성의 연희 공연 아이고 배야~!’ 등의 흥겨운 무대가 펼쳐진다.

 

628일에는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포은아트홀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대회장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명예대회장인 김동연 경기도지사·이순재 배우,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도 자리에 함께할 예정이다.

 

용인시는 11일 용인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성공적 개최와 기대효과를 설명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행사계획과 준비 과정, 기대효과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연극제 대회장인 이상일 시장은 지난 1983년 시작한 대한민국연극제는 많은 연극인을 배출하고 대한민국 연극계 발전에 참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축제라며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을 계기로 반도체산업 중심도시 용인이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용인르네상스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연극제 기간 진행되는 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와 연극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연극제는 도시의 문화적 품격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시도라며 성공적인 연극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한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했다.

 

연극제 명예대회장 이순재 배우는 오랜 시간 인연을 맺은 이상일 시장의 요청에 명예대회장직을 맡았고, 대한민국의 연극계를 위해서라면 어떤 방식으로든 돕겠다는 생각을 갖고 참석했다이 시장의 열정이 대한민국의 연극계에 발전과 인재 양성이라는 긍정적 효과를 가져오고, 용인특례시를 첨단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과 함께 연극제 집행위원장인 한원식 경기도연극협회장과 명예대회장인 이순재 배우,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배우 정혜선, 백일섭, 서인석, 박영규, 이재용, 박해미, 이태원 씨 등이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언론인들과 질의응답하고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성공을 응원했다.

 

언론과의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이 갖는 의미와 과거 열린 연극제와의 차별성을 묻는 질문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이상일 시장과 이순재 배우는 연극제 기간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의 중요성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고, 용인에서 열리는 연극제가 대한민국 연극 발전에 전환점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상일 시장은 “‘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를 마련해 무대 위 주인공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매년 대학연극제를 개최해 용인의 대표적 문화·예술 브랜드로 키우고 싶다고 설명했다.

 

이순재 배우는 대한민국 젊은이들은 우수한 재능과 열정을 가지고 있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청년들을 지원할 의무가 있다용인에서 열리는 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꿈을 키우는 청년들의 소망을 이룰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와 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은 국내 최대 규모의 연극 축제로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629일부터 714일까지 용인에서 열리는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에는 16개 광역시·도에서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경쟁작들이 시민들의 마음까지 끌 것으로 기대된다.

 

본선 진출작은 인과 연(극단 도모·강원도) 959-7번지(극단 유혹·경기도) 하얀파도(극단 벅수골·경상남도) 산 밖에 다시 산(()문화창작집단 공터-·경상북도) 하녀들(연극문화공동체 DIC·광주광역시) 평화(연극저항집단 백치들·대구광역시) 도장 찍으세요(국제연극연구소 H.U.E·대전광역시) 두 번째 시간(극단 배우, 관객 그리고 공간·부산광역시) 소년 간첩(공연창작소 공간·서울특별시) 96m(극단 푸른가시·울산광역시) 귀가(극단 태풍·인천광역시)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극단 백운무대·전라남도) 덕이(극단 하늘·전라북도) 프로젝트 이어도-두 개의 섬(예술공간 오이·제주특별자치도) 비밀의 문을 열다(극단 청양·충청남도) 그때, 그들, 그 집(극단 청사·충청북도)이다.

 

배우와 예술가, 무대 스텝 등 약 2000명이 선보이는 화려한 무대예술을 즐기려고 5만여 명이 용인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의 본선 경연은 용인의 처인홀과 포은아트홀, 마루홀, 큰어울마당에서 열린다.

 

이번 연극제 기간에는 연극을 사랑하는 신진 연극인을 위한 실험적 무대도 마련된다. 716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는 예선에서 4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오른 대학생으로 구성된 12개 팀이 공연을 펼친다.

 

네트워킹 페스티벌(7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 한강인터넷신문  | 대표자 : 반춘기  | 주소 : 17-022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70번길 13
TEL : 010-8570-2325  | E-MAIL : hangangdrone1@naver.com
등록번호 : 경기, 아52642   |   등록연월일 : 2020. 08. 10  |  제호 : 한강인터넷신문
발행인 : 반춘기  |  편집인 : 반춘기  |  발행연월일 :2024. 07. 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반춘기

COPYRIGHT © 한강인터넷신문.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