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인터넷신문

본문 바로가기

문화

용인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개최로 ‘문화 르네상스’ 열겠다”

관리자  219.248.75.102 2024-04-07 11:21:03 21회

요약글 :

대한민국 연극의 대표 행사628일 개막식 시작으로 26일 동안 화려한 축제 열려

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 ‘네트워킹 페스티벌등 실험적 작품 선보이는 무대도 마련

반도체산업 중심도시 용인, 연극제 개최로 도시 품격과 브랜드 이미지 고양 기대

 

6월 28일부터 열리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홍보 포스터. 용인시 제공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이 오는 628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용인시에서 연극, 르네상스를 꿈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723일까지 26일 동안 진행되는 대한민국연극제’(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 포함)는 용인시와 경기도, ()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 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한다.

 

이상일 용인시장이 대회장, 이순재 원로배우가 명예대회장을 맡고, 배우 임동진이정길서인석정혜선백일섭이재용 씨와 뮤지컬 배우 민우혁 씨 등이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지난 1983년에 시작돼 올해 42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연극제는 국내 최대의 연극 축제이자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행사다. 전국 16개 광역시도를 대표하는 극단과 연극인들이 용인의 다양한 공연장에서 수준 높은 연극을 선보일 것이며, 특별 연극 공연도 이뤄진다.

 

개막식은 628일 용인문화재단 포은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공연 예술인들의 축하와 희망이 담긴 시민 축제형 행사로 진행될 개막식에서는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을 소개하는 영상 등이 상영되며, 개막 축하를 위한 처인성공연도 진행된다.

 

()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 한원식 회장과 용인문화재단 김혁수 대표이사가 집필한 총체극 처인성은 지난 1232년 몽골의 2차 침략 당시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에서 일어난 역사를 연극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당시 몽골군을 물리친 격전지 처인성은 현재 처인구지명의 기원이 됐다.

 

전국 16개 시도를 대표하는 극단 주최 경연과 함께 젊은 연극인들의 실험과 도전이 담긴 공연도 열린다. 78일부터 14일까지 포은아트홀 대공연장에서는 전국 신진연극인들의 축제인 네트워킹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와 함께 715일에는 한국과 그리스의 합동공연인 안티고네가 수지구 풍덕천동에 있는 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열린다. ‘안티고네는 고대 그리스 비극 시인으로 유명한 소포클레스의 작품이다.

 

연극을 향한 열정을 가진 대학생과 시민들의 작품이 소개될 무대도 용인 곳곳에 마련돼 꿈의 실현과 건강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한국 연극계의 발전을 위한 100인 토론회, 대한민국연극제와 경기도 내 연극 문화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카이브전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가치와 의미를 한층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연극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중심이 된 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도 용인에서 열린다. 716일부터 7일 동안 포은아트홀 대공연장 용인문예회관 처인홀 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 문화예술원 마루홀에서 진행된다. 이어 831일부터 99일까지 전국의 시민연극단체와 동아리가 참여하는 3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가 용인문화예술원 마루홀에서 열린다.

 

연극 공연 이외에도 시민이 모여 즐길 수 있는 축제도 마련된다. 627일부터 30일까지 용인종합운동장에서 용인르네상스 광장축제가 진행된다. 축제 첫날에는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개막을 축하하는 전야제도 시민들에게 즐길 거리로 다가간다.

 

용인르네상스 광장축제는 용인시와 용인문화재단,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집행부가 합동으로 기획한 축제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민국연극제 야외무대 행사인 1회 경기 연희 페스타찾아가는 공연장 아트 트럭’, ‘거리공연 아임버스커’, ‘용인 어린이 상상의 숲’, ‘아트러너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시와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사무국은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 5일 처인구 남사읍에서 워크샵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연극제 사무국과 시의 교육문화체육관광국,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들이 모여 준비계획 등을 점검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상일 시장은 대한민국 반도체산업의 중심도시 용인특례시는 산업과 문화, 예술, 교육, 체육 등의 여러 분야에서 질적 발전을 추구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대한민국 예술의 대표 축제인 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개최가 용인의 품격과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 한강인터넷신문  | 대표자 : 반춘기  | 주소 : 17-022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70번길 13
TEL : 010-8570-2325  | E-MAIL : hangangdrone1@naver.com
등록번호 : 경기, 아52642   |   등록연월일 : 2020. 08. 10  |  제호 : 한강인터넷신문
발행인 : 반춘기  |  편집인 : 반춘기  |  발행연월일 :2024. 09. 05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반춘기

COPYRIGHT © 한강인터넷신문.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