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인터넷신문

본문 바로가기

복지

용인시 동물보호센터, ‘더 건강하개’와 유기 동물 입양 홍보 맞손

관리자  219.248.75.102 2024-02-12 10:02:04 26회

요약글 :

청년자활기업 더 건강하개판매 수제 간식에 유기 동물 입양 홍보 스티커 부착

유기동 물 건강한 수제 간식 주고, 청년 자활기업은 매장 운영과 홍보에 도움 얻어

 

 용인시지역자활센터 청년위드펫사업단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수제 간식 전문점 ‘더 건강하개’에서 판매하는 수제간식,

용인시 동물보호센터 유기 동물 입양 안내 스티커가 붙어 있다. 용인시 제공


용인시 동물보호센터(이하 센터)와 용인시지역자활센터 청년위드펫사업단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수제 간식 전문점 더 건강하개가 유기 동물 입양 홍보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센터는 12일 사업단이 운영하는 더 건강하개에서 생산한 반려동물 간식을 구매해 이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고, ‘더 건강하개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에 용인시 동물보호센터의 유기 동물 입양 홍보 안내 스티커를 부착기로 했다고 밝혔다.

 

더 많은 유기 동물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기 위해 청년위드펫사업단에 협업을 제안한 것이다.

 

이를 통해 보호 중인 동물들에게 제공할 수제 간식을 사면서 유기 동물 입양을 상시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했고, ‘더 건강하개는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센터를 통해 매장을 알리고 생산한 수제 간식의 선호도 등을 파악할 수 있어 제품 판매와 매장 운영에 도움을 받게 된다.

 

센터는 구매한 져키(훈제 육포), 우피봉봉(소가죽 껌) 등의 간식으로 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유기 동물 300마리의 사회화 훈련과 특식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센터는 높은 입양률(81%)과 낮은 안락사율(4%)로 전국 각지 지자체에서 앞다퉈 벤치마킹을 올 만큼 우수한 운영 능력을 입증받았다.

 

관내 대학과 동물보호단체, 민간 기업 등과도 활발하게 협력해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와 올바른 반려 문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센터에서 구조·보호한 동물은 864마리로 이 가운데 215마리가 주인 품으로 돌아갔고, 264마리는 새로운 가족을 만났다. 250마리는 민간 동물보호단체에 기증됐다.

 

센터는 새로운 가족을 찾은 동물들이 다시 파양되지 않도록 사회화 교육이나, 상담 등을 통해 새로운 가정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입양비를 지원하고 있다.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이 입양을 희망하면 방문해 입양 상담을 하는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다.

 

더 건강하개는 용인시 지역자활센터가 청년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8월 문을 열었다.

 

18세부터 39세 청년 12명이 근무하며 프리미엄 반려동물 수제 간식을 만들어 판매한다. 지난 10월부터는 유기견을 위한 펫푸드 기부프로그램 운영도 시작했다.

 

반려동물 펫푸드 1급 자격증을 소지자들이 전문 레시피를 활용해 만든 건강한 수제 간식이 조금씩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

 

이 매장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취약계층 청년들의 자립과 유기 동물 지원에 쓰인다.

 

한편, 반려동물 입양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시 동물보호센터(031-324-3463)에 전화 예약한 뒤 방문해 상담받을 수 있다. 유기 동물의 복지 보장을 위해 상담 당일은 입양을 진행하지 않는다.

 

입양 가능한 동물은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https://www.animal.go.kr)사이트포인핸드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용인시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선 건강하고 정성스럽게 만든 수제 펫푸드 판매점에 관심을 가져달라반려동물을 키우려고 계획하고 분들이라면 시 동물보호센터 유기 동물들을 가족으로 맞이하는 것을 고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 한강인터넷신문  | 대표자 : 반춘기  | 주소 : 17-022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70번길 13
TEL : 010-8570-2325  | E-MAIL : hangangdrone1@naver.com
등록번호 : 경기, 아52642   |   등록연월일 : 2020. 08. 10  |  제호 : 한강인터넷신문
발행인 : 반춘기  |  편집인 : 반춘기  |  발행연월일 :2024. 07. 27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반춘기

COPYRIGHT © 한강인터넷신문.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