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인터넷신문

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이상일 용인시장, 초등학교 교장 28명과 간담회 열고 용인 교육 발전 논의

관리자  219.248.75.102 2024-04-20 22:38:11 12회

요약글 :

고기교와 주변 도로 환경개선, 학교별 현안 해결 지원책 자세한 설명

 

지난 19일 수지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 용인시 제공


이상일 용인시장은 지난 19일 수지구 초등학교와 기흥구 일부 초등학교 교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학교별 현안 해결과 용인 교육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경청하고, 시가 해결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신속한 조치를 약속했다.

 

수지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엔 이상일 시장과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수지·기흥구 28개교 교장이 참석해 약 2시간 동안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초등학교의 건의 사항은 총 22건이다. 이 중 통학로 안전과 교통시설물 설치 등 17건은 시가 처리하고, 나머지 돌봄 프로그램과 도서관 환경개선 등 5건은 용인교육지원청이 검토했다.

 

이날 고기초등학교가 제기한 고기교 안전 문제와 통학로 보행 환경 문제 등과 관련해 이상일 시장은 고기교는 안전 등급이 현재 D등급이기 때문에 철거 후 다리를 신설해야 하지만 시간이 걸리고, 경기도의 하천 정비계획 변경 고시가 이뤄져야 하는데 다소 지연되고 있어서 시가 5억 원을 투입해서 등급을 A로 올리는 보강공사와 인도 가설 작업을 5월에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지난주에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동막천 하천 정비계획 변경 고시를 서둘러 달라고 요청했다라며 변경 고시가 이뤄지면 고기교 신설 확장, 주변에 도로망 확충을 서둘러 고기초 주변의 통학 환경개선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현초가 요청한 학교 정문 무인 교통단속 장비 추가 설치에 대해 이 시장은 "경찰서 협의와 현장실사를 통해 설치 위치 적합 여부를 검토해 진행하겠다"라고 했고, 솔개초가 제기한 교통시설과 전기 관련 시설물 이설 문제는 현장 여건 등을 확인하고 난 뒤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했다.

 

이 시장은 "신월초의 정문 앞 보도블록 평탄화 작업과 풍천초의 학교 주변 파손된 보도블록 정비는 4월 중 마무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 한빛초의 통학로 보수에 대해서는 상반기 중 공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했다. 이 시장은 "한빛초의 경우 어린이보호구역 건널목 앞 차량 정지선 떨어진 거리가 너무 짧아 학생들 통학 안전이 우려되는 측면이 있다"라며 "차량 정지선을 건널목 앞에서 2~5m 떨어지도록 법에 되어있는데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떨어진 거리를 가능한 한 넓힐 방침"이라고 말했다.

 

풍덕초등학교의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공사 요청에 대해 이 시장은 "8월 중 준공될 것"이라고 했고, 이현초의 안전 펜스에는 어린이보호구역 로고 판을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매봉초와 성복초의 통학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공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예산을 편성하겠다고 했다.

 

학생들이 생존수영을 배울 시설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나온 것과 관련해 이 시장은 상현동에 복합문화 체육시설과 처인구 삼가동 미르스타디움 인근에 건립을 추진 중인 반다비체육관에 수영장을 만들 방침이며, 처인구 이동읍 반도체 특화 신도시와 기흥구 플랫폼시티가 조성되는데 학생들을 위한 문화체육시설을 세울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시와 용인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 날 간담회에 참석한 초등학교 교장들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현초 이은정 교장은 작은 디테일이 큰 차이를 만드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지난해 이상일 시장과의 간담회에서 요청한 사안에 대해 시의 공직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문제를 해결해 준 것에 매우 감사하다라며 시의 노력으로 개선된 안전 펜스를 보면서 작은 일에도 관심 두고 지원하는 용인시 행정에 감동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15일 처인구, 19일 수지구와 기흥구 일부 초등학교 교장과의 간담회를 가진 이상일 시장은 4월 중 기흥구 초등학교 교장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5월에는 지역 내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장들과도 만나 용인 교육 발전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 한강인터넷신문  | 대표자 : 반춘기  | 주소 : 17-022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70번길 13
TEL : 010-8570-2325  | E-MAIL : hangangdrone1@naver.com
등록번호 : 경기, 아52642   |   등록연월일 : 2020. 08. 10  |  제호 : 한강인터넷신문
발행인 : 반춘기  |  편집인 : 반춘기  |  발행연월일 :2024. 07. 12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반춘기

COPYRIGHT © 한강인터넷신문.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