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인터넷신문

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이상일, ‘용인다움학교’ 방문... 통학버스 지원‧통학로 인도 설치 밝혀

관리자  219.248.75.102 2023-12-02 17:00:08 23회

요약글 : 지난 10월 30일 특수학교‧특수학급 교사와 학부모 간담회... 현장 방문 약속 지켜


이상일 용인시장이 지난 1일 다움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용인시 제공


이상일 용인시장이 지난 1일 오후 용인 지역 특수학교인 다움학교를 방문해 교장학부모 등과 간담회를 하고 다움학교와 장애인 학생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지난 1030일 지역 내 특수학교 교장학부모, 특수학급 교사 등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다움학교를 찾아 현장을 살피겠다고 한 약속을 이행한 것이다.

 

1일 이 시장과 만난 다움학교 전옥 교장과 용인교육지원청 박명제 장학사, 강성심 학부모회장을 비롯한 학부모 10명은 학생들을 위해 안심 통학버스 증차 어린이보호구역 승하차 구간 마련 과속 경보시스템 설치 통학로 인도 설치 학교 주변 공영주차장 설치를 요청했다.

 

이 시장은 학생들의 통학 안전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서라면 할 수 있는 역량을 모두 투입하겠다내년에는 통학버스 1대를 추가로 지원해 모두 7대의 버스가 학생들의 통학을 지원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체 학생 185명 중 140명이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 학교 측과 학부모들은 "7대면 충분하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 통학로 인도 설치도 내년에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용인시 관계자는 "용인다움학교의 통학로 시작 지점인 SK LPG 충전소부터 용인시립 정구장까지 인도를 설치하는 실시설계를 지난 10월 완료했고, 내년 상반기에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1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 공사는 약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 시장은 인도 설치 예산과 관련해 정부 특별교부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여의찮을 땐 시 자체 예산을 투입해서라도 신속하게 공사를 해서 장애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돕겠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학생들을 위해 일부 구간은 계단 대신 경사로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고, 이 시장은 "당연한 말씀"이라며 휠체어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불편 없이 다닐 수 있게 하겠다고 답했다.

 

어린이보호구역 승하차 구간 마련과 과속 경보시스템 설치 문제와 관련해 이상일 시장은 지난 10월 간담회를 한 뒤 승하차 구간 사업을 진행했고, 과속 경보시스템도 올해 안에 설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영주차장 설치 문제에 대해서는 "학교 주변 토지 소유자들이, 부지 매각 또는 제공에 동의하지 않고 있어 당장은 주차장 마련이 어렵다""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는 판단이 드는 만큼 계속 토지 소유자를 설득해 보겠다"고 했다.

 

또 맞벌이 부부의 경우 긴급돌봄을 할 수 있는 시설이 필요하다는 학부모들의 의견에 공감하고, 시가 긴급돌봄 공간을 마련하는 방안을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다움학교 학부모 A 씨는 장애 학생을 위한 긴급돌봄 시설은 경기도교육청이 의정부에 마련한 한 곳이 경기도에서는 유일하다용인도 이런 시설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날 현장에 모인 학부모들은 두 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인 이상일 시장에 대해 여러 차례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상일 시장은 장애가 있는 학생들이 교육 복지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교사와 학부모의 의견을 듣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오는 4일 용인시가 대한장애인체육회, 경기도교육청과 설치 운영 협약식을 하고 사업을 시작하는 장애인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센터도 장애가 있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030일 특수학교 교장과 학부모, 특수학급 교사들과 만난 자리에서 교육부의 '장애인평생학습도시 3년 지원' 제도가 장기적 차원에서 일관성 있는 평생학습을 진행하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그날 장상윤 당시 교육부 차관(현 대통령실 사회수석)을 만나 "기한 제한을 해제하는 것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장 차관은 며칠 뒤 "3년 지원으로 제한해 왔던 것을 내년부터 없애겠다. 지방자치단체가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받으면 3년이 넘어도 계속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을 전달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 한강인터넷신문  | 대표자 : 반춘기  | 주소 : 17-022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70번길 13
TEL : 010-8570-2325  | E-MAIL : hangangdrone1@naver.com
등록번호 : 경기, 아52642   |   등록연월일 : 2020. 08. 10  |  제호 : 한강인터넷신문
발행인 : 반춘기  |  편집인 : 반춘기  |  발행연월일 :2024. 03. 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반춘기

COPYRIGHT © 한강인터넷신문.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