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인터넷신문

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이상일 용인시장, 초등학교 학부모에 이어 중학교 학부모와 간담회하고 교육 문제 논의

관리자  219.248.75.102 2023-10-12 08:29:05 67회

요약글 : 최근 세 차례 초등학교 학부모 간담회 마치고 중학교 학부모들과 만남 시작


지난 11일 이상일 용인시장이 수지구와 기흥구 일부 지역 중학교 학부모를 만나 교육 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상일 용인시장이 11일 지역 내 중학교 학부모들과 만나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교육 환경 등을 개선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최근 세 차례에 걸쳐 용인 지역 3개구 초등학교 학부모회장들과 간담회를 하고 학교별 현안 해결책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11일 간담회에는 수지구 중학교, 기흥구 일부 중학교의 학부모회장들이 참석했다. 자녀들의 교육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상일 시장은 간담회에 앞서 “시장 취임 후 지역 내 학교 185곳 중 160여 곳의 학교 교장 선생님들과 간담회를 열어 용인의 교육 발전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고 실행할 수 있는 것들은 해오고 있다 “이번에는 학부모님들의 생각과 견해를 듣고 시와 교육청이 더 할 수 있는 일들을 모색하기 위해 이렇게 자리를 마련했다고 인사말을 했다.

 

수지구와 기흥구 일부 지역 16개 학교를 대표해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이 운동할 수 있는 체육시설들이 더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했다.

 

수지중학교를 대표해 참석한 학부모는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들이 뛸 수 있는 운동장이나 체육관 시설이 부족해 아이들의 체육활동을 통한 교류에 제약이 좀 많다 “당장 체육관을 신설하기 어렵다면 ‘길거리 농구가 활성화된 미국처럼 장소에 제약받지 않는 시설을 마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상현중학교 학부모 대표는 “운동장 인조 잔디 교체가 필요하다 “학생들을 위한 체육 환경 조성과 함께 특수학급 학생들을 위한 체육시설 지원도 검토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은 “올해 지역 내 5곳의 학교에 인조 잔디 운동장 조성을 지원했고추가로 인조 잔디 운동장을 희망하는 학교들을 파악하는 수요 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 예산을 더 확보해서 확대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특수학급 학생들을 위한 교육 전반의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이달 안에 특수학교 관계자, 교사, 학부모 등과 만나는 일정을 잡았는데, 간담회 논의 등을 통해 더 종합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답변했다.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한 요청도 이어졌다.

 

대지중학교 학부모는 용인시가 진행 중인 ‘LED 바닥 신호등’ 설치를 요청했고성복중학교 학부모는 나무데크로 만들어진 학생들의 통학로의 안전을 위해 보수가 아닌 재설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폐쇄회로(CC)TV 설치 확대, 학교 인근 지역의 조명 시설 설치건널목 신설, 신호등의 파란색 신호 시간 연장 등의 요구도 나왔다.

 

이상일 시장은 “학생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하고 통학로 안전 대책과 시설 보수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보수가 시급한 부분은 최대한 신속하게 조치하겠으며신호 시간 조정과 건널목 설치 등 경찰과 논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협의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학부모들은 수지구 지역 아이들의 등하교와 학원 이용의 편의 증진을 위한 마을버스 노선의 신설과 배차 시간의 단축을 주장했고이상일 시장은 "학생들의 고충과 불편을 덜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나 운전 인력 조달과 운수회사 채산성 등의 문제 때문에 뜻대로 안 되는 어려움이 있지만 각 지역 사정들을 좀 더 잘 살펴서 맞춤형 개선책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시장은 “경기 침체, 세수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지만, 선택과 집중을 통해 미래를 위해 할 수 있는 투자는 하려 한다 “문화와 생활체육시설 확충도 그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좀 더 다양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지역 내 대학들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사이버 과학축제 등 시가 주최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에 더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측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시스템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 한강인터넷신문  | 대표자 : 반춘기  | 주소 : 17-022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70번길 13
TEL : 010-8570-2325  | E-MAIL : hangangdrone1@naver.com
등록번호 : 경기, 아52642   |   등록연월일 : 2020. 08. 10  |  제호 : 한강인터넷신문
발행인 : 반춘기  |  편집인 : 반춘기  |  발행연월일 :2024. 12. 22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반춘기

COPYRIGHT © 한강인터넷신문.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