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인터넷신문

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삼계고 학생회장이 이상일 시장에게 감사 편지 들고 온 이유는?

관리자  219.248.75.102 2023-09-08 08:10:27 72회

요약글 : 이 시장, 교장간담회 이후 삼계고 통학버스 해결…이찬희 학생, 교사와 함께 시장실 방문해 인사

이상일 용인시장(오른쪽)이 지난 7일 시장실을 방문한 처인구 삼계고등학교 학생회장인 이찬희 군으로부터 삼계고 통학버스

문제를 해결해준 데 대해 감사 편지를 받고 환담하고 있다.


저희가 건전하고 바르게 성장했을 때 용인시에서 받은 시장님의 애정과 마음을 계속 다음 세대에게도 전해질 수 있도록 받은 행복·기쁨 다 즐기며 더욱더 주변을 돌볼 줄 아는 어른이 되어 보이겠습니다.”

 

용인시 처인구 삼계고등학교 학생회장인 이찬희 군은 7일 이상일 시장실을 방문해 이 시장이 삼계고 통학버스 문제를 해결해준 데 대해 감사의 편지를 전달했다.

 

이찬희 학생은 문용수 삼계고 학생부장 교사와 함께 방문했다.

 

이찬희 학생은 이 시장을 만나 시장님이 도와주셔서 어려운 일이 해결됐다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어 편지를 써서 찾아왔다고 인사했다.

 

이찬희 학생은 이 시장에 전달한 편지에서 최근 마을기업 상황이 좋지 않아 갑작스럽게 지원이 끊겨 하마터면 셔틀버스가 줄어드는 일이 벌어질 뻔했다시장님이 어려운 여건을 파악하시고 교육적 지원을 위해 긴급하게 추경예산을 사용해 학교를 지원해 주신다는 소식을 듣게 됐다.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썼다.

 

편지엔 등하교 버스가 없다면 아침마다 경사진 오르막길을 오르락내리락해야 한다. 안 해본 사람들은 모를 것이다. 이 오르막길이 우리 학교 학생들의 에너지를 얼마나 낭비하게 하는지. 하지만 이 용인 삼계고의 어려운 상황에서 시장님이 마치 산타클로스처럼 나타나 주셨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용인시의 학생에 관한 관심과 사랑에 새삼 감동하고 서로서로가 돕고 의지하며 살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기회로 학교에 대한 지역사회의 지원을 직접적으로 볼 수 있었다는 소감도 적혀 있다.

 

용인시는 지난달 말 민간 기업의 지원 중단으로 통학버스 운행에 위기를 맞은 삼계고에 통학 차량 운영비 3900만 원을 긴급하게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통학버스 운행에 필요한 지원금을 이달 열리는 용인시의회 제2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 상정할 방침이다.

 

삼계고는 주요 간선도로에서 약 600m 떨어진 곳에 있어 통학버스 운행이 절실한 지역이다. 현재 학생들의 등교를 위해 25인승 통학버스가 운행 중으로 삼계고 학생 697명 중 절반에 가까운 320명이 통학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삼계고 측은 지난 630일 이상일 시장과 지역 내 고등학교 교장간담회에서 통학버스 운영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학교의 어려운 사정을 들은 이상일 시장은 지원 방법 모색을 약속했고 이번에 추경예산을 편성해 지원하기로 했다.

 

이 시장은 이찬희 학생에게 삼계고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가 지원하는 것은 당연하다여러분들이 더 좋은 교육을 받기 위한 일이라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통학버스는 대중교통으로 1시간 이내에 학교에 도착할 수 없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거나 대중교통 운행 시간과 등교 시간 불일치로 통학에 불편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8년부터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촌지역 개발 촉진에 관한 특별법을 근거로 연간 4300만 원의 통학버스 임차료를 지원해왔다. 지역 내 민간 기업이 2021년과 20222년간 6800만 원을 지원해 통학버스는 6대에서 8대로 확대 운영 중이다. 삼계고에 지원을 해왔던 기업은 경영악화로 올해 약속한 통학버스 지원을 중단하겠다는 뜻을 지난 6월 삼계고에 전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 한강인터넷신문  | 대표자 : 반춘기  | 주소 : 17-022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70번길 13
TEL : 010-8570-2325  | E-MAIL : hangangdrone1@naver.com
등록번호 : 경기, 아52642   |   등록연월일 : 2020. 08. 10  |  제호 : 한강인터넷신문
발행인 : 반춘기  |  편집인 : 반춘기  |  발행연월일 :2024. 12. 22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반춘기

COPYRIGHT © 한강인터넷신문.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