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인터넷신문

본문 바로가기

불우이웃돕기

용인시,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한 성금 기탁 행렬 이어져

관리자  219.248.75.102 2024-10-20 08:58:48 1회

요약글 : 지역 내 소상공인과 민간 단체의 나눔 활동…어린이집은 바자 수익금 기탁, 뜻깊은 선행 동참

상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다나에스아이 업무협약. 사진=용인시


용인시는 지역 내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이 전개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2일 기흥구 상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나에스아이(대표 송해영)와 취약계층 아동의 영어교육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9월부터 다나에스아이와 함께 지역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상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영어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추천하고, 다나에스아이는 매월 1축구 요리 과학 음악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원어민 교사가 진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해영 다나에스아이 대표는 취약계층에 교육 복지 혜택을 제공해 꿈과 희망을 지원하고, 교육을 받은 아이들이 미래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노석환 상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난해부터 꾸준하게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지원한 다나에스아이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상하동 통장협의회도 이웃돕기에 동참했다. 상하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14일 직접 재배한 고구마를 판매한 수익금 1525000원을 상하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목건수 상하동 통장협의회장은 바쁜 일상에서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한 통장들에게 감사하다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한 성금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흥구 영덕2동은 지난 15‘BBQ치킨 용인힉스유타워점에서 후원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BBQ치킨 용인힉스유타워점의 박천규 대표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공유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지난 2021년부터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분기별로 쿠폰 20장을 지원하고, 쿠폰을 받은 대상자가 원하는 날에 치킨을 주문하면 직접 배달하고 있다.

 

박천규 대표는 어린 시절부터 간직했던 선행을 직접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어려운 이웃을 돕는 과정에서 오히려 위안과 에너지를 얻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흥구 서농동에서는 지역의 어린이집이 바자를 마련해 얻은 수익금 기부가 이어졌다.

 

서농동에 있는 금빛서내어린이집(원장 최경희)’은 지난 16일 서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099000원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금빛서내어린이집3단지 관리사무소가 지난 927일 마련한 희망 나눔 사랑 나눔 금빛 바자회를 통해 마련했다. 이 어린이집은 5년 동안 매년 바자를 통해 얻은 수익을 기부하고 있다.

 

17일에는 동화어린이집에서도 바자를 통해 거둔 수익금 768500원을 서농동에 기탁했다.

 

동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에 적극 참여해 주신 금빛서내어린이집과 동화어린이집의 원생과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에게 감사하다기부금은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기흥구청 직장어린이집도 어려운 이웃에게 따스한 손길을 건넸다.

 

기흥구청 직장어린이집은 16일 기흥구청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9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지난 930일 기흥구청 어린이집 놀이터에서 진행한 나눔 올림픽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과 문구를 판매한 나눔 바자회와 먹거리 장터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기흥구청 직장어린이집은 매년 나눔 바자회를 열어 물건을 나누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기탁된 성금은 기흥구청의 이웃돕기 사업인 함께하는 따뜻한 행복 나눔을 통해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한다.

 

유미진 기흥구청 직장어린이집 원장은 어린이집 구성원이 함께 마련한 정성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이웃에게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어린이들이 나눔의 가치를 알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 한강인터넷신문  | 대표자 : 반춘기  | 주소 : 17-022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70번길 13
TEL : 010-8570-2325  | E-MAIL : hangangdrone1@naver.com
등록번호 : 경기, 아52642   |   등록연월일 : 2020. 08. 10  |  제호 : 한강인터넷신문
발행인 : 반춘기  |  편집인 : 반춘기  |  발행연월일 :2024. 10. 22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반춘기

COPYRIGHT © 한강인터넷신문.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