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인터넷신문

본문 바로가기

정치 행정

용인시, ‘찾아가는 현장 소통관’ 통해 의견 수렴한 79건 처리 회신

관리자  219.248.75.102 2023-10-31 08:12:39 45회

요약글 : 지난 3월부터 지역 발전 위한 시민 의견 수렴


 '찾아가는 현장소통관'이 기흥구 보정동 현장을 방문한 모습/용인시 제공


용인시가 찾아가는 현장 소통관제도를 진행해 79건의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처리 결과를 회신했다고 31일 밝혔다.

 

접수된 건의 사항 중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의견 10건을 완료했고, 26건의 사안에 대해서는 해결이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장기적인 관점으로 처리해야 하는 사안 27건은 관계 부서와 함께 해결책 마련을 모색 중이다.

 

법적 기준에 미달했거나 행정 조치로 인해 또 다른 민원이 제기될 가능성이 높은 의견, 소관 외 업무 등의 16개 의견에 대해선 실행이 어렵다는 의견을 시민들에게 전달했다.

 

시민들이 요청한 의견은 다양하다. 이 가운데 도로개설과 확장, 보행로와 통학로 개선, 버스 노선 신설과 증차 요청 등 도로교통 분야와 관련된 의견들이 주로 접수됐고, 공원 재정비와 청소, 도서관과 체육공원 등 문화 체육시설 건립 등의 의견도 다수 제기됐다.

 

지난 3월부터 18개 읍동을 직접 방문하거나 서면을 통해 건설교통 도시주택 문화 체육 관광 교육 행정 세무 보건복지 등의 분야의 시민 의견을 수렴했다.

 

지난 62일 시 관계자들이 방문했던 동백1동주민센터의 통장협의회는 건의 사항을 접수하기 위해 시를 찾은 일은 있지만, 시청 관계자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준 것은 처음이라며 찾아가는 현장 소통관제도를 칭찬했다.

 

당시 관계자들은 주민들이 요청한 동백호수공원과 동백지구 함양지1호 정비에 대해 현장을 직접 확인했다. 이어 동백카페거리 보행로 보수 공사를 지난 7월 완료했고, 동백 호수 자재 창고 수리와 함양지1호 전정 작업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지난 75일 포곡읍을 방문한 찾아가는 현장 소통관행사에선 수포교 회전교차로 공사로 인해 차량 시야가 방해된다는 의견을 반영해 반사경을 즉시 설치했다.

 

아울러 720일 신봉동주민센터 방문 당시 주민들이 요청한 신봉동 도서관 드라이브 스루 설치도 관련 부서와 협의해 드라이브 스루 도서 반납함을 설치하는 등 필요성이 높거나 즉시 이행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조치하고 있다.

 

이 밖에도 찾아가는 현장 소통관은 즉시 처리되지 않은 사안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대책을 마련하고, 수시로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여 듣고 시민의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적극 행정을 강조하면서 지난 3월부터 각 읍··동 통·리장 회의 시작 전 임원들과의 회의를 통해 지역의 현안과 주민 건의 사항을 수렴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현장 소통관은 분야에 상관없이 지역 발전과 주민 불편 민원 사항 등을 위한 모든 분야에서 시민들의 건의 사항을 접수하고, 신속하게 답변한다.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도 대안 마련을 위해 시 관련 부서, 주민과 소통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용인시 관계자는 민선8기 시정 목표인 시민과 소통하는 적극 행정을 더욱 확고히 추진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현장 소통 활동을 강화했다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민원을 해결해 행정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 한강인터넷신문  | 대표자 : 반춘기  | 주소 : 17-022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70번길 13
TEL : 010-8570-2325  | E-MAIL : hangangdrone1@naver.com
등록번호 : 경기, 아52642   |   등록연월일 : 2020. 08. 10  |  제호 : 한강인터넷신문
발행인 : 반춘기  |  편집인 : 반춘기  |  발행연월일 :2024. 12. 2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반춘기

COPYRIGHT © 한강인터넷신문.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