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인터넷신문

본문 바로가기

정치 행정

이상일 용인시장, “동부지역 여성복지회관 내년 4월 착공, 2027년 준공 목표”

관리자  219.248.75.102 2024-07-31 08:49:49 15회

요약글 :

30일 동부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소통간담회 열어 시 발전 방안·현안 논의

이 시장, "여성복지회관 옆에 별도공간으로 장애인회관도 건립"

동부동 끝으로 3개월간의‘38개 읍··동 소통 대장정마무리2022년 하반기 이어 두 번째

 


이상일 용인시장은 30일 오후 처인구 동부동에 632억 원을 들여 여성복지회관을 건립하는 일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여성복지회관은 내년 4월 착공해 오는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고, 이곳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장애인회관을 세우는 일도 추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동부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소통간담회를 열어 지난 2년 동안의 시의 발전상을 소개하고 주민들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시는 (가칭)동부지역 여성복지회관은 마평동 573-28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4층 연면적 13619(4126) 규모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어린이집, 새일센터 등을 갖춘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 오는 9월 설계를 마치고 내년에 착공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마평동에서 곱든 고개를 넘어 원삼까지 가는 국지도 57호선 4차로 확장을 국토교통부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주요 노선에 반영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다지난 3월 용인시청에서 열린 민생토론회 때도 대통령께 이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지난 6월 마평동 종합운동장에 천연 잔디를 깔고 리모델링해 시민 여가 공간으로 잘 꾸며 놓았고, 노후 클라이밍장은 철거해 총 국비 10억 원을 포함해 총 19억 원을 들여, 올 연말까지 높이 15m, 가로 14m 규격의 스포츠 클라이밍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종합운동장 일부는 나중에 처인구청, 상수도사업소, 처인구보건소 등의 공공시설이 들어설 수 있도록 할 계획이고, 박세리 선수가 시민과 골프 꿈나무를 위해 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만들 계획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경안천 주변 호동 길엄습지는 도비 66000만 원을 포함해 총 95000만 원을 들여 2026년까지 3년 동안 생태환경 조사를 통해 반딧불이 서식처 복원을 추진하고, 포곡·모현 도시숲을 비롯해 도심 곳곳에 시민들이 편이 이용할 수 있는 맨발길확충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용마초 교실 바닥 교체, 통학로 우회전 안내전광판, LED 바닥 신호등 설치 등의 환경 개선 지원은 완료했고, 그동안 불편하셨을 텐데 동부동행정복지센터 리모델링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건물 방수와 도색, 승강기와 화장실 설치 등은 10월까지 마무리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지난 2년 동안 시가 이룬 굵직한 성과들과 광역시를 염두에 둔 도시 재편 비전을 포함해 앞으로의 구상도 설명했다.

 

동부동 주민들은 취임 후 2년 동안 많은 일을 해낸 이 시장의 추진력과 행정력에 큰 박수를 보냈다.

 

양유석 통장협의회 부회장은 시장 취임한 지 2년밖에 안 됐는데 어떻게 이렇게 많은 일을 하셨나 놀랍고, 문화·예술·스포츠 분야에 조예가 깊으신 점도 인상적이라며 우상혁 선수가 용인시 소속이 된 것도 시장님 덕분이라는 이야길 들었는데 좋은 선수가 시 소속인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황송하고, 그 격려에 담긴 뜻을 잘 헤아려 시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우상혁 선수는 제가 제일 먼저 손을 내밀어 고맙게도 우리 시로 와주었고, 좋은 기량을 펼쳐주고 있는데 파리올림픽에서 좋은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영복 씨는 지난 18일 많은 비가 내렸음에도 시가 사전에 경안천 일대 준설, 제초 작업 등 대비를 잘 해줘 큰 피해 없이 잘 지나갔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관심을 가져달라운학 3·4통 쪽 작은 하천인 운학천이 있는데, 그쪽도 준설과 제초 작업을 해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서민철 처인구 건설과장은 매년 우선순위를 정해 사업비를 받으면 주요 하천부터 준설하고 있는데 말씀하신 구간은 올해 사업 구간엔 반영되지 않았다내년에 우선 반영해 준설 하겠다고 답했다.

 

박상은 씨는 경안천의 발원지인 해곡동은 개인 정화조를 사용하는 가구가 많아 올해 일괄적으로 시에서 오·폐수 시설 설치 일괄 신청을 받았는데, 노인 가구 등 일괄 신청을 하지 못한 가구도 많다신청하지 못한 가구도 오·폐수 시설을 함께 설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익 하수시설과장은 동과 협의해 필요하다면 주민들께 동의서를 받아 하수처리구역으로 편입될 수 있도록 하겠다하수처리구역으로 편입되면 공공하수처리장으로 하수관로를 연결해야 하는데 국·도비를 받아야 해 시간이 다소 걸리는 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은 결국 하수 처리 구역으로 편입되어야 수질도 좋아지는 만큼 주민들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에 대해 잘 설명하고 사업에 속도를 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마평동~양지면 파손된 보도 교체, 동부지역 여성복지회관 내 수영장 건립, 42번 국도 상습 정체 해소 등의 요청도 나왔다.

 

이 시장은 저를 시장으로 뽑아주신 시민께 일과 성과로 보답해 드리는 게 저의 책임윤리라고 생각하고, 이런 초심을 잘 유지해 오늘 격려해 주신 뜻 잘 헤아리면서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동부동을 마지막으로 관내 38개 읍··동 소통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지난 51일 기흥구 신갈동과 상갈동 방문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38개 읍면동을 순회하는 소통 대장정에 나섰다. 이 같은 행보는 지난 2022년 하반기에 이어 두 번째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소년보호정책

상호명 : 한강인터넷신문  | 대표자 : 반춘기  | 주소 : 17-022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170번길 13
TEL : 010-8570-2325  | E-MAIL : hangangdrone1@naver.com
등록번호 : 경기, 아52642   |   등록연월일 : 2020. 08. 10  |  제호 : 한강인터넷신문
발행인 : 반춘기  |  편집인 : 반춘기  |  발행연월일 :2024. 12. 22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반춘기

COPYRIGHT © 한강인터넷신문.kr ALL RIGHT RESERVED